쇼핑몰 검색

건강을 지켜주는 월별 제철음식~~ !!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96회 작성일 18-11-27 17:07

본문

우리 몸이 자연과 잘 조화 되려면 계절에 따라 제철에 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.

그만큼 수확하는 계절이 중요하다는 말이기도 하죠.

스트레스와 암, 성인병등 각종질환을 예방하고 입맛을 돋우는 제철음식~!

월별 제철음식을 알려 드리고자 소중한 건강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.
 


01월 : 굴 : 굴의 풍부한 타우린성분은 피로회복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준다.

02월 : 도다리쑥국 : 봄 기운을 머금은 봄철 도다리 쑥국은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.

03월 : 갓김치 : 갓은 눈을 맑게해주고 기침을 그치게하며, 속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냉대에 좋다.

04월 : 멸치 : 칼슘의 보고인 멸치는 잡는 시기에 따라 봄멸치와 가을멸치로 나뉜다. 봄멸치는 알이 베어 있어 영양가가 더욱좋다.

05월 : 햇나물 : 햇나물은 겨우내 잃어버렸던 입맛을 돋워주며 비타민,철분,칼슘등이 많이 함유되어 나른한 환절기 피로회복에좋다.

06월 :  자두 : 자두에 함유된 철분은 빈혈 예방에 효능이 있고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 변비에 좋다.

07월 : 옥수수 :  제철 옥수수에는 단백질,당질,섬유질등이 고루 함유되어 피부건조와 노화예방에 좋다.

08월 : 복숭아 : 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으며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더욱좋다.

09월 : 토란 : 토란의 무틴이라는 성분은 간장과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노화방지에 효과가있다.

10월 : 연근 : 연근의 탄닌과 철분은 피부를 수축시켜 지혈작용을 하며, 위궤양과 위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.

11월 : 고등어 : 고등의 불포화 지방산인 EPA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등을 예방한다.

12월 : 대구 : 제철 대구는 DHA가 함유되어 있어 두뇌할동과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